태국 여행에서 사용할 돈, 태국돈 바트를 환전하는 방법 중에 오늘은 태국 현지에서 환전을 하면 유리한 점과 조금이라도 더 좋은 환율과 더 많은 바트를 받기 위해 현지에서 환전 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섬네일
<목 차>
· 1. 태국 현지에서 환전할 경우 꼭 알아야 할 사항.
· 2. 태국 공항에서 환전할 경우.
· 3. 태국 현지 은행에서 환전할 경우.
· 4. 태국 현지 사설환전소에서 환전할 경우.
· 5. 기타 여러 가지 방법으로 환전하는 방법.
지금부터 내용은 태국에서 12년 동안 살아오면서 직접 겪고 보고 들은 것이어서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들어간 글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직접 해본 내용들이니 믿으셔도 됩니다. 그럼 천천히 읽어 보시면 태국돈 환전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1. 태국 현지에서 환전할 경우 꼭 알아야 할 사항
환전은 돈을 바꾸는 것인데, 다른 나라의 돈으로 바꾸는 것에는 수수료가 붙습니다. 그래서 한번 바꾸는 것이 두 번 바꾸는 것보다 훨씬 이득이 됩니다.
한국돈을 달러로 바꾼 다음 달러를 다시 태국돈 바트로 바꾸면 2번 환전하는 것이기 때문에 수수료가 두 번 붙어서 결코 한국돈에서 바트로 바로 환전하는 것보다 좋을 수는 절대 없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현금을 직접 들고 가서 환전을 하는 방법이 최고의 방법이고 현찰을 들고 다니시기 부담스러우면 트레블 월렛 같은 카드를 사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태국 현지에서 환전할 경우 꼭 알아야 할 사항은 불법 사설 환전소를 이용하시는 것을 피하시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태국은 관광객이 많아서 허가받은 사설 환전소가 많으니 그곳을 이용하면 조금 더 주는 불법 환전소보다 훨씬 안전하며 금액의 차이도 크지 않습니다.
백만 원 이하의 금액이라면 한국이 아니라 태국현지에서 허가받은 사설 환전소에서 바트로 바꾸시면 맛있는 쌀국수를 드실 수 있는 금액은 나옵니다. 그러니 택시를 타고 먼 곳까지 가서 환전을 하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묵고 있는 호텔에 가까운 환전소로 바람도 쇨 겸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있는 환전소에 가서 환전하시고 남은 이익으로 태국 현지 과일이나 간식을 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하나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2. 태국 공항에서 환전할 경우
태국의 대표적인 국제공항인 수완나품 공항에는 많은 환전소가 있는데 태국 현지 은행의 출장소는 전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급한 돈이 아니시라면 환율이 최악으로 안 좋으니 절대 비추입니다. 백만원당 몇백 밧의 차이는 기본으로 나기 때문에 환전을 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굳이 하신다면 태국 사설 환전소인 슈퍼리치 분점이 있으니 그곳에서 하시면 그나마 나은데 공항의 슈퍼리치 분점도 다른 분점보다 환율이 좋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태국 은행 환전소보다 훨씬 좋은 환율을 적용합니다.
3. 태국 현지 은행에서 환전할 경우
태국 현지은행으로는 시암커머셜 은행, 카시콘은행, 크룽 시리 은행 등등이 있는데 방콕에 있는 어느 은행을 가나 거의 같은 환율을 적용합니다.
저의 생각으로는 태국현지 은행을 이용하시는 것보다는 한국에서 우대환율을 적용받아서 환전해 오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현지 은행을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과 아무런 혜택이 없어서 일반적인 환율을 적용하기에 큰 메리트가 없습니다.
하지만 태국에서 아파트나 콘도를 구입하실 경우에는 필수로 은행을 통해서 환전을 해야 되기 때문에 이런 경우를 제외한 다른 경우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4. 태국 현지 사설환전소에서 환전할 경우
태국에선 허가받은 사설 환전소가 몇 군데 있는데 본점과 분점도 몇 개나 되는 규모가 큰 곳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슈퍼리치인데 수완나품 공항에 분점이 있으며 태국 전역에 분점도 몇 군데 있는 환전소입니다.
저도 슈퍼리치에서 가끔 환전을 하곤 했는데 만족한 기억이 있습니다.
그 외에 방콕 스쿰빗에 소이 7에 가시면 바슈라는 환전소가 길가에 있는데 이곳도 좋은 환율을 적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스쿰빗에 숙소를 정하신 분들은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그 외 방콕 시내를 다니시면 곳곳에 사설 환전소들이 있는데 보통 외부에 환율을 표시해 두기 때문에 몇 군데를 둘러보시고 환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기타 여러 가지 방법으로 환전하는 방법.
위의 방법 외의 방법으로는 스쿰빗 플라자라고 한인타운이 있는데 1층에는 많은 한국 식당이 있습니다. 그곳 사장님들에게 환전을 물어보시면 아주 자세하게 알려주십니다.
왜냐면 그곳 사장님들은 태국에서 아주아주 오래 사신 분들이라 정보가 아주 많으며 소개해주는 곳도 믿을 만합니다,
한인타운의 식당에 비치해 놓은 교민잡지라는 잡지가 있는데 환전광고가 많이 나와 있습니다. 그곳에서 하나 골라서 식당 사장님께 조언을 구하면 많은 도움을 주실 것입니다. 태국에서 한식도 한번 먹어보실 분이라면 추천드립니다.
만약 숙소 주위에 한국식품을 전문적으로 파는 가게가 있고 주인이 한국분이시라면 환전을 부탁해도 괜찮은 환율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미리 네이버 환율을 체크해 보시고 비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인터넷 채팅으로 1:1로 교환하는 방법이 있는데 보통 네이버 환율로 교환을 합니다. 하지만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진짜 잘 알아보시고 하시던지 아니면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여기까지 한국에서 현금을 가지고 와서 태국 현지에서 환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콕 시내에 있는 슈퍼리치가 안전하고 환율도 괜찮아서 1등으로 추천드리며 그다음은 한인타운이나 한국 식품점을 이용하여 좋고 안전한 환전소를 추천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국 여행 시 준비해야만 하는 비상약 종류, 현지에서 싸게 구입하는 방법 (0) | 2023.12.03 |
---|---|
태국 여행, 바트 환전 잘하는 방법 3가지 (0) | 2023.11.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