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전기자전거 보조금 최대 30만원,최대100% 받고 구입하는 방법 및 신청대상, 신청방법 알아보기

by ^^kth6266%&### 2023. 7. 13.
반응형

 

전기자전거, 단거리 이동에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이동수단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가격이 만만치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전기자전거 보조금 혜택을 이용하면 최대 30만 원, 구입금액의 최대 50% 까지 지원을 해주니 이용하시면 구입하실 때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이미 구입을 하셨더라도 지원금 신청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잊어버리지 마시고 사시는 곳의 지자체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매연이 나지 않아 환경에 도움도 주고 건강에도 좋은 전기자전거는 장점이 많은 이동수단입니다. 지금부터 신청대상과 신청자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자전거-섬네일
전기자전거

전기자전거의 구동 방식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파스(PA: POWER ASSIST SYSTEM) 방식과 스로틀(THRITTLE) 방식이 있습니다. 파스 방식은 페달을 구르면 그 힘을 감지해서 모터가 작동을 하는 방식으로 계속 페달을 저어야 되며 페달을 저으면 모터가 파워를 도와줘서 쉽게 오르막이나 주행을 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스로틀 방식은 오토바이처럼 엑셀기능의 장치를 누르거나 당기면 속도가 나는 방식으로 페달을 밟을 필요가 없이 자전거가 운행이 되는 방식입니다.

 

 

보조금신청-바로가기
보조금 신청

 

 

1. 만 16 ~ 19세 미만이면 신청자격이 됩니다.

▶  보통 거주하는 곳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거주 중인 만 16~19세 미만이 대상이며 거주기간은 1~2년 정도 되어야 됩니다. 각 지자체마다 약간씩 차이가 나므로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지자체의 홈페이지에서 전기자전거 보조금 지원 공고를 확인하시면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아무쪼록 계속 지원이 확대되어 전국 모든 지역에서 보조금을 지급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 신청대상이 되는 전기자전거는 시속 25km 이상으로 운행이 될 경우 페달과 모터가 동시에 움직여야 되는 방식, 즉 파스방식 (PAS)으로 작동되는 전기자전거가 지원대상이 되며 전체 중량이 30kg 미만이 되어야 합니다.

 

 

▶ 신청 시 필요한 서류

- 보조금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청렴이행서약서가 필요한데 각 지자체에 비치가 되어있고 작성방법은 문의를 하면 친절히 알려드리니 걱정하지 마시고 상담하시면 됩니다.

- 견적서나 영수증, 주민등록초본(주민등록 뒷번호가 공개되어 있어야 됩니다.)이 필요합니다.

 

 

 

 

 

2. 1대당 최대 30만 원, 구입금액의 최대 100%까지 지원을 해드립니다.

▶ 각 지자체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1대당 구입비용의 50%,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하지만 취약계층에게 100%의 보조금을 지급하는 곳도 있으니 꼭 확인하시어 많이 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 구입을 이미 했을 경우는 영수증이나 계좌이체정보 등을 첨부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3. 거주하시는 구/군/시청의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일반적으로 선착순으로 지원이 되기 때문에 신청서를 신속히 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인원이 초과되면 초과된 인원들은 추첨을 통해서 선발을 하니 지자체에 문의하셔서 해당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각 지자체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서 전기자전거 또는 전기자전거 보조금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신청 가능한 사이트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의무사항이 있는 지자체도 있는데 일반적으로 보조금을 받은 날짜를 기준으로 1년간은 전기자전거를 운행해야 되며, 전기자전거의 안전요건에 위배되도록 개조를 할 경우에는 전기자전거 보조금이 환수될 수도 있습니다.

 

 

전기자전거는 공해물질이 전혀 배출이 되지 않기에 환경에 아주 많은 도움이 되지만 타실 때는 항상 헬멧과 보호장구를 꼭 착용하셔서 안전하게 타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