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1일 신림역 무차별 흉기난동, 며칠 지나지 않은 8월 3일에는 분당 백화점 흉기난동사건, 그리고 잇단 범행 예고까지 정말 외출하기가 겁나는 요즘세상에 최후의 수단으로 내 몸을 지킬 수 있는 호신용품은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남성에 비해 체력적으로 약한 여성분들은 여성 호신용품을 하나쯤은 지니고 있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호신용품, 특히 여성 전용 호신용품은 상대방을 완전히 놀라게 하여 도망치게 하거나 급박한 위기상황에서는 범죄자를 완벽하게 제압하여 도망을 칠 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는 제품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세상이 워낙 흉흉하기 때문에 단 한 개의 호신용품만 가지고 있을 것이 아니라 두 개 이상의 제품을 혼용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자기 몸은 자기가 지켜야 됩니다.
< 목 차 >
1. 호신용 경보기 및 호신용 전자 호루라기
2. 스프레이
3. 가스총 (페퍼건)
4. 전기충격기
5. 삼단봉
1. 호신용 경보기 및 호신용 전자 호루라기
범죄자들은 큰 소리, 특히 큰 사이렌소리가 나면 당황하며 도망을 치는 연구결과가 있는 것만큼 위험하다고 여겨지면 주저하지 말고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호신용 경보기
▶ 호신용 경보기는 먼저 소리가 크게 나야 됩니다. 그래야 범인도 놀라고 주위사람들에게 위험을 알릴 수도 있으니 최소 100 db이상 되는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으며 자동차 경적 소리보다 큰 정도인 120db 정도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 위험한 상황에서 사용하는 만큼 사용법이 간단한 제품이 좋으며 플래시 기능이 있어서 야간에 사용이 편리한 기능이 있으면 더 좋습니다. 크기는 너무 작으면 찾기가 불편하니 휴대하기 편리한 정도의 크기를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호신용 전자 호루라기
▶ 입으로 불어서 소리는 내는 것이 아니라 버튼만 누르면 큰 호루라기 소리가 나면서 주위에 위험함을 알리고 범죄자들을 당황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LED등이 부착되어 깜빡거리는 기능이 있으면 밤에도 위험을 알릴 수 있으니 이 기능이 있는 제품을 구입하시길 권합니다. 물론 빠르고 쉽게 작동이 되는 제품이 당연히 최고입니다.
2. 스프레이
▶ 스프레이는 범죄자에게 발사했을 때 정당방위가 인정되기 때문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제품이며 꼭 필요한 제품이라고 확신합니다. 얼굴이나 피부에 맞았을 때 따끔거리고 화끈거리며 눈에 맞았을 때는 눈물이 계속 나며 눈을 뜰 수가 없게 만드는 기능을 하는 제품입니다.
▶ 안전하지만 강력한 최루원액을 사용하는 사용하기 때문에 주저하지 마시고 몇 번이고 발사해서 위험을 벗어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분사거리가 최대 5M 정도는 돼야 되며 발사 횟수가 많은 것이 좋으며 휴대하기 좋은 제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3. 가스건, 페퍼건(캅사이신)
▶ 예전에는 압축가스가 내장된 가스건을 많이 사용했지만 소지허가도 받아야 되고 가스가 바람에 영향을 많이 받아서 최근에는 압축가스를 사용하지 않는 제품이 많습니다. 페퍼건은 스프레이에 비해 효과는 더 좋으며 자동발사 기능이 있어 7초 정도 연속으로 발사가 되는 강력한 방어용 호신용품입니다.
▶ 식물성 최루원액인 캅사이신을 사용하여 눈이나 얼굴에 맞으면 따끔하고 화끈거리며 눈에서는 눈물이 나서 시야를 차단하기 때문에 위험을 벗어날 수 있습니다. 범인의 얼굴이나 눈에 맞아도 큰 부작용이 없으니 망설이지 마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4. 전기 충격기
▶ 전기충격기는 9mA가 허가 없이 소지할 수 있는 최대치이며 이 정도의 전류는 범인을 기절시키기에는 부족하지만 지지직거리는 소리와 강력한 스파크 불꽃, 그리고 순간적인 전기 쇼크를 가함으로써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호신용품입니다.
▶ 9mA의 전류는 상대에게 신체적인 해는 없지만 전기적 쇼크를 가하여 범죄를 예방하는 수준이며 15mA정도의 전류가 되어야 상대가 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9mA 이상의 전기충격기를 소지하시려면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5. 삼단봉
▶ 호신용품 중 삼단봉은 직접 범인과 대적을 할 경우 사용하기 때문에 호신술을 배우거나 사용법을 연습을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길이는 짧은 것은 좋지 않으며 50cm 정도가 적당합니다. 예전에는 두랄루민 같은 알루미늄 재질이었지만 최근에는 고탄소강을 사용해서 가볍고 타격감은 좋은 제품들이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 사용법은 보통 3단으로 접혀 있는데 손잡이를 잡고 뿌리치듯이 확 펼치면 3단까지 쫙 펴집니다. 일반인들은 범인을 제압하려고 하지 마시고 위협용으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하지만 위급한 상황이면 있는 힘껏 내려치시길 권합니다. 물론 과잉 정당방위라고 나중에 복잡하겠지만 그래도 저의 생각은 내 몸이 우선입니다.
▶ 끝에 유리를 파괴할 수 있는 기능과 LED전등이 있는 것이 더 좋은 옵션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