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구배치와 색 조합으로 운을 상승시키는 인테리어 방법

by ^^kth6266%&### 2023. 6. 22.
반응형

 

운을 상승시키는 방법 중 하나는 살고 있는 방이나 집이 마음에 들면 그곳에 있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안정되고 치유되고 두근거리면서 에너지가 생기는데 이런 상태를 만들 수 있으면 운은 반드시 좋아진다. 운을 상승시키는 인테리어에는 세 가지 포인트가 있는데 첫 번째는 가구의 배치와 색 조합을 맞추는 것, 그리고 조명을 바꾸는 것이 있다. 이 세 가지를 적용시켜서 운을 상승시키고 마음을 안정시켜서 모든 분들이 하는 일이 잘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1. 색 조합을 맞춰서 운을 상승시키는 인테리어 방법

 

● 가구뿐만 아니라 벽이나 천장, 바닥의 색에 따라 사람의 마음에 작용하는 힘이 매우 크다. 예를 들면 붉은색 계통은 기운을 북돋거나 술을 마시기 쉽게 만들어 식당에 자주 사용되는 색상이고 파란색등 차가운 계열의 색은 분위기를 뛰우기 어렵고 음식 먹는 속도도 느려지게 만들어 사용하시면 식당을 오랫동안 운영하기 힘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 식사를 하는 다이닝룸이나 이야기를 하는 거실 같은 곳은 따뜻한 계열의 색을 사용해서 체온을 올리고 기분을 고양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계열의 색으로는 빨강이나 오렌지, 연한 베이지색등이 해당됩니다.

 

침실의 경우는 잠을 잘 때 체온을 내려줘서 질 좋은 수면을 할 수 있도록 차가운 계열의 색을 사용해서 자는 동안에 머리가 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차가운 계열의 색으로는 파란색의 기조로 한 쿨한 색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온도가 많이 내려가는 겨울철에는 침실에 따뜻한 계열의 커튼을 사용하시면 서로 조화가 잘 맞는 인테리어가 됩니다.

 

● 각 방위별로 활용하면 좋은 색

 

- 북쪽은 흰색, 검은색, 금색, 은색, 파란색, 초록색

- 남쪽은 빨간색, 보라색, 파란색, 초록색.

- 동쪽이나 남동쪽은 초록색, 파란색, 흰색, 검은색, 빨간색, 보라색..

- 북동쪽은 노란색, 갈색, 황토색, 빨간색, 보라색.

- 서쪽이나 북서쪽은 금색, 은색, 분홍색, 노란색, 주황색, 갈색, 황토색.

- 남서쪽은 노란색, 갈색, 황토색, 빨간색, 보라색

 

 

 

2. 가구나 액세서리를 이용한 운을 상승시키는 인테리어

 

● 방을 자신이 좋아하는 물건으로 꾸미자

 

- 좋아하는 물건으로 둘러싸여 있으면 사는 곳에 애착이 생기고 꿈이나 두근거림을 느끼며 마음이 편안해지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없어도 되는 물건이나 쓸데없는 물건을 멀리하여 결과적으로 자신의 방과 집을 마음에서 우러나 좋아하게 만들어 지신을 좋아하게끔 만드는 장치가 되는 것이다

 

● 값이 싼 가구를 두지 마라

 

- 싼값에  산 가구를 두면 그 속에 없어도 되는 쓸모없는 물건까지 그 안에 두게 되어 어떻게 돼도 상관없는 물건들이 방안에 넘치게 되는 계기를 만들고 가구가 잡다해지면 방 자체도 잡다하게 되어 결국 운이 도망가는 분위기를 만든다. 오랜 시간 소중하게 여기는 가구, 정말 마음에 드는 가구를 선택하면 인생에서 좋은 일을 끌어당길 수가 있다.

 

● 오랜 시간 사용할 가구와 가구의 색 조합을 맞춰서 통일감 있는 방을 만들어라

 

- 센스 있게 가구를 배치하는 사람은 같은 공간에 배치할 가구는 색상을 통일하여서 배치하는 사람이다. 이때 당연히 색조합을 맞춰서 가구의 색을 고르는 것도 아주 중요하다. 

- 내추럴한 컬러로 가구를 모으고 싶을 때는 '졸참나무'와 '물푸레나무'를 재료로 사용하는 가구를 추천한다.

- 밝은 느낌의 색조합을 원하면 크림색을 띠는 '단풍나무'와 희미한 핑크빛에 가까운 '벚나무'를 재료로 하는 가구를 추천한다.

- 차분한 분위기의 방을 만들고 싶을 때는 '티크'나 '월넛(호두나무)'같은 깊이 있는 색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3. 마음까지 밝게 만드는 조명 고르는 법

● 우리나라는 하얀 형광등 색조명을 주로 사용하고 거실에 아주 밝은 주 조명을 켜서 환한 조명을 많이 사용하지만  유럽이나 서양 사람들에게는 아주 꺼려지는 조명 색이다. 서양에서는 기본적으로 붉은 기가 있는 '백열등' 색을 주로 사용하고 보조등을 이용하여 간접조명을 아주 많이 사용한다. 따뜻한 느낌의 백열등 색은 기분을 누그러뜨리고 평온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서 침실이나 거실등에 아주 적합하다. 지금이라도 환한 하얀색 형광등이나 LED등을 백열등 색으로 교체하여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 것을 시도해 보자.

 

반응형

댓글